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12 출시일, 디자인 등 정보 총 정리
    IT 이야기 2020. 4. 13. 19:33

     

     

     

     

    아이폰 12와 아이폰 se2 (9)의 출시를 앞두고 반가운 소식이 전해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se의 각진 디자인을 원하던 바와 다르게 이번 아이폰 se2 (9)는 아이폰 8의 모습을 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실망을 하였는데요 이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 12 라인업 모델 4가지 중 2가지 모델은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를 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와 출시일과 아이폰 12에서 달라지는 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디자인, 특징

     

     

     

     

    아이폰12 컨셉 렌더링 이미지

     

     

    4월 13일 9to5mac의 발표를 따르면 블룸버그 통신은 2020년 아이폰 12, 아이폰 12 프로로 불리는 라인업의 신형 아이폰 모델 4종 중 적어도 2종은 모서리 부분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아이패드 프로와 같이 평평한 측면과 더 날카로운 둥근 모서리를 특징으로 발매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페이스 ID가 있는 노치 사이즈마저 True Deep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해 올해 더 작아질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명한 애플 분석가 밍치 궈 (Ming-Chi-Kuo)도 2020년 아이폰이 평면 모서리를 채택하고 4개의 신 모델 중 더 비싼 두 모델만이 2020년 아이패드 프로에 도입된 LiDAR 스캐너를 적용하여 출시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4개의 라인업 중 저렴한 2개의 모델들은 새로운 평평한 모서리의 디자인을 적용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2020년은 애플이 아이폰에 5G 지원을 도입한 첫 해로, 4G LTE 망보다 훨씬 빠른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새로운 단말기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  디스플레이

     

     

    아이폰12 컨셉 렌더링 이미지

     

     

     

    디스플레이의 대한 루머로는 아이폰 12의 더 비싼 모델에서는 트리플 렌즈 카메라를 장착하고 OLED의 6.1인치와 6.7인치 두 가지 모델로 더 저렴한 모델은 듀얼렌즈 카메라와 OLED의 5.4인치, 6.1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모델로 나뉘어 2020년 모든 아이폰은 가격과 상관없이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출시일

     

     

    현상황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이폰12의 출시일에 영향을 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최근 일본 닛케이 사이트에서는 애플이 2020년 아이폰 12의 출시일을 수개월 늦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지만 블룸버그가 별도로 보도한 바에 따르면 플래그십 아이폰 모델은 보통 9월경 출시하지만 최근 10월 (아이폰 XR)과 11월 (아이폰 X)이 발매한 것으로 보아 코로나 바이러스에 따른 공급망 차질은 일부 모델들이 통상적인 목표인 9월 출시보다 몇 주 늦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은 발표했습니다.

     

     

     

    마무리

     

    이번 2020년 아이폰의 라인업 4개의 모델은 아이폰 SE(9), 아이폰 12,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로 나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루머로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사라지고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지만 이는 신빙성이 떨어져 발매 전 까지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많은 소비자분들이 각진 모서리의 디자인을 원하고 있는데 이번 아이폰 12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춰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12에 대한 루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