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일 들고 다니는 노트북 거치대 추천
    IT 이야기 2020. 5. 23. 15:22

     

    노트북을 항상 들고 다니다 보니 거치대가 없으니까 항상 목이 아파 여러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중에 알루미늄으로 된 거치대도 있고 가벼우면서 접을 수 있는 접이식 거치대도 있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싸게 구입하고 만족하며 노트북과 함께 들고 다니는 거치대를 소개하겠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추천 전 구매를 고려했던 스탠드들

     

     

    우선 제가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 전 고려했던 거치대입니다. 첫 번째는 맥컬리의 노트북 스탠드로 디자인도 좋고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한다면 각도도 좋겠지만 무선 키보드를 항상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지 못하는 점이 아쉬워 나중에 책상을 꾸미면서 여유가 생긴다면 다시 구매하고 싶은 스탠드입니다.

     

     

    다음으로는 노트북에 바로 붙일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편리성은 너무너무 좋아 보여서 구매를 고려했다가 노트북의 발열을 잡아주는 데는 도움이 되겠지만 거치되는 각도가 한정적이어서 목의 통증을 낫게 해주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에 무언가 붙이는 걸 싫어하는 성격이라 이 부분 또한 구매하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고려를 했던 노트북 거치대 넥스탠드입니다. 짝퉁이긴 하지만 정품에 비해 아주 저렴한 가격에 똑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유명했던 거치대였습니다. 노트북 밑부분을 받쳐주는 곳이 하판과 팜레스트 쪽을 지지하여 받쳐주는데 노트북에 무리가 갈 것 같기도 하고 휴대성은 좋았지만 키보드를 따로 휴대하여 다녀야 한다는 부분이 걸려서 제외되었습니다.

     

     

    매일같이 사용하는 노트북 거치대 추천

     

     

    그래서 오랜 검색 끝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9.49달러(한화 약 11,000원) 정도 주고 구매한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사실 알리익스프레스의 상세 사진만큼 마감이나 퀄리티가 좋지는 못하지만 노트북이 닿는 부분이 실리콘으로 되어있어서 스크래치가 나지 않게 거치할 수 있었고 바닥까지 완벽하게 실리콘으로 이루어져 있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거치 각도도 꽤나 높게 올라가는 수준이고 책상 위에 놓고 사용을 할 때 목에 무리가 가지 않았습니다. 또 가지도 다녀야 하기 때문에 무게도 무시하지 못하는데 플라스틱 재질이라 가방 안에 넣고 다녀도 있는 줄 모르는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여 타자를 치기도 하지만 1단으로 거치했을 경우 노트북 키보드를 이용해 타이핑 치는데 손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들고 다니면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점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노트북 거치대 파우치지만 좋은 재질은 아니더라도 같이 동봉돼서 배송이 오니까 여기저기 들고 다닐 때 넣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무게가 가볍고 노트북 거치하는 다리 부분이 체결되지 않아 노트북을 거치하기 전 덜렁거리기는 합니다만 불편할 정도는 아녔습니다.

     

    마치며

     

    이것으로 제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노트북을 사용할 때 도움이 되는 주변 용품들과 여력이 생긴다면 책상에 두고 사용하는 맥컬리 노트북 스탠드나 넥스탠드의 거치대를 구매하여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위 거치대중 어떤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